키보드로 객체 움직이기

1.객체 생성

FPS이나 RPG게임에서 흔히들 사용하는 방향키를 이용한 객체 이동과 WASD 키를 이용한 객체 이동을 해보겠습니다.
[GameObject] -> [3D Object] -> [Tree] 로 객체를 만듭니다.
새로운 스크립트 파일을 생성하고 이름을 정해준뒤 만든 객체에 주입시킵니다.

2.키보드 반응에 따른 이동 소스
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TreeContoller : MonoBehaviour
{
    public float speed = 0.5f; //이동할 속도 변수 선언    

    //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
    void Start()
    {

    }

    //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
    void Update()
    {
        // 입력된 키값을 확인하여 이동처리
        if (Input.GetKey(KeyCode.UpArrow) || Input.GetKey(KeyCode.W))           
        {
            //Translate 함수를 이용하여 이동 (X,Y,Z)
            this.transform.Translate(0, 0, speed * Time.deltaTime);
        }
        if (Input.GetKey(KeyCode.RightArrow) || Input.GetKey(KeyCode.D))
        {
            this.transform.Translate(speed * Time.deltaTime, 0, 0);
        }
        if (Input.GetKey(KeyCode.DownArrow) || Input.GetKey(KeyCode.S))
        {
            this.transform.Translate(0, 0, -speed * Time.deltaTime);
        }
        if (Input.GetKey(KeyCode.LeftArrow) || Input.GetKey(KeyCode.A))
        {
            this.transform.Translate(-speed * Time.deltaTime, 0, 0);
        }
    }
}

위 예제를 작성한뒤 게임을 실행해보면 키보드 버튼에 따라 객체가 이동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