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D RPG – 4. 카메라 따라가기

지금까지는 캐릭터만 이동하였습니다.
하지만 RPG에서는 캐릭터에 이동에 따라 배경이 움직이고 카메라가 캐릭터를 따라 다닙니다.
이 효과를 추가해 보겠습니다.

1.스크립트 추가

카메라에 적용할 스크립트 파일을 만듭니다.

CameraManager.cs
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CamaraManager : MonoBehaviour
{

    public GameObject target; // 카메라가 따라갈 대상
    public float moveSpeed; // 카메라가 따라갈 속도
    private Vector3 targetPosition; // 대상의 현재 위치

    //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
    void Start()
    {

    }

    //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
    void Update()
    {
        // 대상이 있는지 체크
        if(target.gameObject != null)
        {
            // this는 카메라를 의미 (z값은 카메라값을 그대로 유지)
            targetPosition.Set(target.transform.position.x, target.transform.position.y, this.transform.position.z);

            // vectorA -> B까지 T의 속도로 이동
            this.transform.position = Vector3.Lerp(this.transform.position, targetPosition, moveSpeed * Time.deltaTime);            
        }
    }
}

2.target 설정

유니티로 돌아와서 카메라 객체를 선택후 [target]에 캐릭터 객체를 넣어줍니다.
속도는 2~4까지 임의로 조정합니다.

완성화면